무직자 모바일 대출 : 은행, 2금융권, P2P, 정책상품 총정리

직업이나 소득이 없는 분들이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 무직자 모바일 대출 상품을 모두 소개해보겠습니다. 신용하락이 적고, 금리가 낮은 은행상품부터 시작해 2금융권 상품까지 총정리 해볼테니, 본인에게 가장 합리적인 곳을 선택해보시기 바랍니다.

🔔 본글 작성 당시의 한국은행 기준금리는 연 3.5%입니다. 금융채 6개월 금리는 연 3.6745% 금융채 1년 금리는 연 3.6243입니다. 기준금리 변동에 따라 개별상품의 금리도 변동됨을 감안해주시기 바랍니다.

1. 무직자 모바일 대출 : 1금융권(은행)

소득과 직업이 없는 분들이 대출을 받기 가장 수월한 곳은 어디일까요? 의외로 은행입니다. 은행은 가장 많은 무직자 대출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반면 2~3금융권은 신용이 낮은 분들께는 대출을 해줘도, 소득이 없는 분들께는 대출을 잘 해주지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

나는 무직이기 때문에 은행대출은 불가능할것이라고 지레 판단해 2금융권으로 직행하는 분들이 많은데, 반드시 1금융권 상품부터 문의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1) 국민은행

무직자 모바일 대출 : 국민은행

가장 대표적으로 소득증빙 재직증빙 없이 만 19세 이상이며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분이라면 누구나 이용할수 있는 비상금대출이 있습니다.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미리 한도를 받아놓으면 365일 24시간 내내 필요할때 이용이 가능합니다.

  • KB비상금대출 : 최대 300만원 (누구나 가능)
  • KB국민ONE대출 : 최대 2,000만원 ( 1년이상 거래고객)
  • KB처음EASY신용대출 : 최대 1,000만원 (전업주부, 은퇴자, 아르바이트생 가능)

이외에도 우수고객을 위한 대출과, 전업주부, 은퇴자, 사회초년생들이 이용할수 있는 신용대출도 존재합니다.

👉 KB국민은행 무직자 대출 3종 자세히 알아보기

👉 국민은행 KB비상금대출 상세리뷰 & 신청방법

2) 우리은행

무직자 모바일 대출 : 우리은

우리은행은 소득과 직업이 없어도 통신 3사 이용고객이면 이용 가능한 우리 비상금대출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별다른 연체이력만 없다면 누구나 승인됩니다.

  • 우리 비상금 대출 : 최대한도 300만원
  • 우리 홈마스터론 : 최대한도 1,000만원 (신용카드 1년이상 보유)

또한 신용카드를 1년이상 보유하고, 주거래요건을 충족한 분들이 이용할수 있는 우리 홈마스터론 이라는 무직자 대출도 판매중입니다.

👉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상세리뷰 & 신청방법

👉우리은행 무직자 소액대출 2종 자세히 알아보기

3) 신한은행

신한은행의 쏠편한 비상금대출입니다. 마찬가지로 최대 300만원까지 이용 가능하며, KCB신용평점이 631점 이상인 분들이 이용 가능합니다. 이는 등급 환산시 6등급 입니다.

  • 쏠편한 비상금대출 : 최대3 00만원
  • 쏠편한 포켓론 : 최대 500만원 (신용카드 보유고객)

이외에도 신용카드 보유고객을 대상으로한 쏠편한 포켓론 이라는 상품도 취급중이며, 모바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 신한은행 비상금대출 상세리뷰 & 신청방법

👉신한은행 쏠편한 비상금대출, 쏠편한 포켓론 자세히 알아보기

4) 하나은행

모바일 무직자 대출 : 하나은행 비상금대출

하나은행의 하나원큐 비상금대출입니다. 역시 동일한 조건으로 만 19세 이상 성인이면 누구나 신청해볼수 있습니다.

  •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 최대 300만원
  • AI대출 : 최대 5,000만원
  • 핀크 생활비대출 : 최대 500만원

이외에도 AI가 심사하는 AI대출을 비롯해 핀크앱과 연계한 생활비대출은 최대한도가 500만원으로 보다 넉넉한 편입니다.

👉 하나은행 비상금대출 상세리뷰 & 신청방법

👉 하나은행 무직자 대출 3종 자세히 알아보기

5) 카카오뱅크

모바일 무직자 대출 : 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는 인터넷은행인 만큼 모든 대출을 모바일로만 신청할수 있습니다. 365일 내내 신청이 가능한 비상금대출을 취급중입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상세리뷰 & 신청방법

6) 케이뱅크

무직자 모바일 대출 : 케이뱅크 비상금대

대한민국 인터넷은행 1호 케이뱅크 역시 비상금대출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 비상금대출 : 최대 300만원
  • 신용대출플러스 : 최대 1억 5천만원

이외에도 ‘신용대출플러스’라는 상품도 취급중인데요. 연 환산소득을 통해 가능한 대출로, 직업이나 소득이 없어도 소비금액을 파악해 한도를 산정하는 대출입니다.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자세히 알아보기

👉케이뱅크 무직자 대출 2종 자세히 알아보기

7) 토스뱅크

토스뱅크 비상금대출

365일 24시간 내내 신청부터 실행까지 가능한 토스뱅크의 비상금대출입니다.

3호 인터넷 은행인데 대한민국 최초로 송금수수료 무료 서비스를 실시했고 현재 외화환전수수료 평생무료 등 파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중 한곳입니다/

👉토스뱅크 비상금대출 자세히 알아보기

8) SC제일은행

신용카드 보유고객이며 누구나 이용할수 있는 무직자 대출입니다. 최대한도가 2,000만원까지로 앞서 소개한 대출보다 훨씬 여유가 있습니다.

👉SC제일은행 모바일 소액대출 자세히 알아보기

9) 대구은행

모바일 무직자 대출 : 대구은행 쓰담쓰담 간편대출

대구은행의 모바일앱인 im뱅크로 신청이 가능한 대출입니다. 만 20세 이상 이면 누구나 대출이 가능한데요. 신용기준도 보다 널널한 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앞서 소개한 다른 은행의 비상금대출이 모두 거절되었더라도 꼭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대구은행 쓰담쓰담대출 상세정보

10) 전북은행

신용등급이 7등급 까지도 가능하다는 매리트가 있는 상품입니다. 결정연소득을 활용해 일정수준이 상의 소비가 있다면 대출한도가 나옵니다.

👉 전북은행 무직자대출 : 위풍당당중금리,햇살론유스

2. 무직자 모바일 대출 : 2금융권 (카드사, 캐피탈, 저축은행)

  • 카드사
  • 캐피탈
  • 저축은행

은행대출이 불가능한 저신용 무직자를 위한 신용대출을 취급하는 2금융권은 위 3곳이 대표적입니다.

신청은 대부분 모바일로 가능한데요, 모바일앱이 없다면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카드사의 경우 본인이 보유한 신용카드로 현금서비스 및 카드론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모바일앱, 홈페이지, 전화, ATM기 등에서 24시간 내내 신청이 가능합니다.

🔔 물론 협동조합(농협, 새마을금고 등)과 보험사도 있지만 이들은 은행과 비슷한 수준의 심사기준을 요구하기 때문에 저신용자들이 이용하기 쉽지 않습니다.

1) KB저축은행

KCB 신용평저 475점은 등급 환산시 8등급 수준입니다. 앞서 소개한 은행보다 기준이 훨씬 아래에 있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단 그만큼 금리는 높다는 점을 감안해주시기 바랍니다.

👉KB저축은행 대출 자세히 알아보기

2) 스마트저축은행

무직자 모바일 대출 : 스마트저축은행

NICE신용평점 601점 이상인 분들이라면 이용이 가능한 대출입니다. 단 남성의 경우 31세, 여성의 경우 29세 이하면 소득증빙이 필수입니다. 그외 분들은 소득증빙 없이 이용 가능합니다.

👉스마트저축은행 대출 자세히 알아보기

3) SBI저축은행

SBI저축은행 스피드론

SBI저축은행은 신용이 10등급인 분들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만 20세 이상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합니다.

👉SBI저축은행 대출 자세히 알아보기

4) 신한저축은행

무직자 모바일 대출 : 신한저축은행 참신한 500
  • 만 30세 이상(대학생 제외)의 추정 연소득 1,200만원 이상인 분
  • NICE 590점 이상

두가지 조건을 충족하시는 분은 500만원까지 대출 이용이 가능합니다. 추정연소득 1,200만원은 소비가 매달 50만원 정도 있는 분들이 해당하는 수치입니다.

👉신한저축은행 대출 자세히 알아보기

5) 페퍼저축은행

페퍼저축은행 비상금대출

디지털페퍼앱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용이 10등급인 분들도 이용가능합니다. 단 그정도로 신용이 낮다면 고금리는 감안을 하셔야 합니다.

👉페퍼저축은행 대출 자세히 알아보기

6) JB우리캐피탈

신용카드 1년이상 소지자에 만 22세 이상이면 누구나 이용할수 있습니다. 최대한도는 5,000만원이지만 소득이 없다면 한도는 300~500수준으로 제한됩니다.

👉JB우리캐피탈 대출 자세히 알아보기

7) KB캐피탈

무직자 모바일 대출 : KB캐피탈

만 25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한 무직자 대출입니다. 별다른 소득증빙도 따로필요 없습니다.

👉KB캐피탈 대출 자세히 보기

8) 롯데캐피탈

롯데캐피탈 모바일 무직자 대

신용카드 보유자 OR 본인소유 부동산 증빙시 제공되는 신용대출입니다. 특히 부동산 증빙시 담보설정 없이 최대 6,000만원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롯데캐피탈 엘론 자세히 알아보기

9)우리금융캐피탈

카드사용자가 이용가능한 신용대출입니다. 본인명의 신용카드를 별 문제없이(연체 등) 1년 이상 사용했다면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우리금융캐피탈 신용카드 대출

3. 무직자 모바일 대출 : 그외 상품

1) 데일리펀딩

데일리펀딩은 P2P금융업체인데요. 대부분의 P2P 업체의 주력상품은 주택담보대출입니다. 하지만 데일리펀딩에서는 무직자를 위한 신용대출 상품도 취급하고 있습니다.

데일리UP스마트비상금은 스마트폰을 이용중인 만 19세 이상 고객에게 중금리로 최대 500만원까지 대출을 해줍니다.

다만, P2P업체는 플랫폼 수수료가 발생하니 수수료까지 합산한 금리를 비교해보고 대출여부를 결정하시는게 좋습니다.

모바일앱을 통해 신청하실수 있습니다.

👉데일리펀딩 대출 정보 & 신청방법 알아보기

2) 보험계약대출

본인명의로 가입한 보험이 있고, 그 보험이 해지환급금이 발생하는 보험이라면 보험계약대출을 받을수 있습니다.

보험계약대출은 내가 나중에 결국에는 돌려받을 돈을 내가 잠깐 빌려쓰는 개념이기 때문에 심사가 없고 신청하자마자 즉시 이용 가능합니다.

심사가 없으니 신용을 보지도 않고, 이용한다고 해도 신용점수가 하락하지도 않습니다. 특히 대학생이나 취준생 분들도 본인명의 보험이 있는지 꼭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내가 가입을 안했어도 부모님이 내 명의로 가입해둔 보험이 1~2개쯤은 있을 확률이 높은데 이 경우에도 충분히 이용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보험계약대출 이용방법, 부모님 모르게 가능!

3) 대학생 및 청년 무직자 대출

마지막으로 대학생 혹은 청년들이 이용할수 있는 대출 3가지를 소개하겠습니다.

  • 한국장학재단 ‘생활비대출’ : 학기당 200만원 / 금리 1.7%
  • 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유스’ : 최대 1,200만원 / 금리 연 3.5%
  • 신용회복위원회 ‘대학생청년햇살론’ : 최대 1,200만원 /금리 연 5.4%

대학생이나 청년들은 혜택을 받을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 대학생과 청년이 이용할수 있는 복지대출 3가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