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부들이 남편 몰래 대출 받을수 있는 곳을 모두 정리하겠습니다. 주부들의 경우 소득이 없어도 대출이 가능한 곳이 많으니, 배우자 모르게 대출 진행이 필요한 경우 본 글을 통해 최대한 합리적인 선택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1. 남편 몰래 대출 : 보험계약대출
본인 명의로 가입된 보험이 있고, 그 보험이 해지환급금이 발생하는 보험이라면 보험계약대출을 이용할수 있습니다.
해당 대출은 나중에 결국 내가 받을 돈을 빌려쓰는 개념이기 때문에 심사 없이 즉시 진행되는 대출로, 보험혜택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대출도 땡겨쓸수 있어서 장점이 많습니다.
1) 보험계약대출 장점
- 보험혜택은 유지하면서 대출 가능
- 금리 저렴함 : 은행과 비슷한 수준이거나 더 저렴
- 심사 없이 진행되며, 신용점수 하락하지 않음
- 명의자 외 대출 사실 통보 안됨
내가 해당만 된다면 1순위로 고려해볼만한 대출임은 분명합니다. 대출 사실도 배우자에게 통보되지 않습니다.
이와 유사한 상품으로 예금/적금 담보대출이 있습니다. 가령 납입중인 청약통장이 있다면 이를 담보로 대출도 가능합니다.
2) 이용방법
정확한 이용방법과 자주 묻는 질문 등은 하단의 글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2. 남편 몰래 대출 : 일반 금융권 신용대출
1) 일반 신용대출 받으면 남편이 알까?
사실 모든 신용대출은 금융기관의 개인의 1:1 거래입니다. 때문에 대출 사실이 타인에게 공유되지 않습니다.
즉, 내가 대출을 받지 않아서 독촉 고지서만 안날라오면 대출이 발각될 일은 없고, 사실 이 역시 인터넷등기로 지류영수증이 안날라오게 조치를 해둔다면 문제될 것은 없습니다.
하지만 신용대출을 받게되면 결국 신용점수가 하락하고, 대출 사실이 다른 금융기관과는 공유됩니다.
2) 남편이 알게되는 경우
주택담보대출이나 전세대출을 이용하는 경우, 대출 한도를 늘리기 위해 개인이 아닌 부부합산 소득을 통해 대출을 진행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남편 명의로 대출이 이뤄져도 배우자의 동의를 통해 배우자의 대출건수 또한 체크하게 되어 있습니다.
이 경우 배우자의 대출 사실을 남편도 알게 됩니다. 이러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내가 조심만 하면 배우자에게 대출 사실이 통보되지 않습니다.
아래에 1~2금융권의 주부대출 상품을 모두 정리했으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무서류 주부대출 : 은행 2금융 신용대출 & 하우스론 총정리
3. 남편 몰래 대출 : 대부업체
대부업체 그중에서도 개인 대부업체의 경우 주부라면 대부분 대출이 가능합니다.
- 법인 대부업체 : 법인사업자로 시도지사, 금융위원회 등록필요
- 개인 대부업체 : 개인사업자로 시도지사 등록 필요.
규모는 작지만 엄연히 등록증 번호가 있는 합법적인 곳으로, 연 20%의 법정 최고금리를 준수하고 불법 추심행위를 하지 않는 업체입니다.
물론 금리는 법정 최고금리인 연 20% 수준을 부담해야 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단기간 1회성으로 사용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1) 개인 대부업체 장점
- 신용조회 없이 대출 익명으로 진행됨
- 배우자는 물론, 다른 금융기관과 대출 사실이 공유되지 않음
- 신용하락 없음
- 주부라면 소득 없이도 대출 진행가능
- 연체자, 신불자도 대출 가능
2) 개인 대부업체 유의할점
흔히 대부업체 대출을 연체할 경우 직장을 찾아가거나 집까지 찾아오거나 하는 경우를 드라마나 영화에서 많이 보셨을텐데요. 근데 이건 모두 불법 추심행위에 해당됩니다.
다시 말해 ,연체를 한다고 해서, 배우자에게 찾아가 대신 돈갚으로고 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결국 연체를 하게 되면, 합법적인 틀안에서 추심이 이뤄지고 결국은 배우자가 알수 밖에 없는 상황까지 이뤄질수 있겠죠.
그러니 대부업체 이용시에는 단기간 소액을 이용한 후, 빠르게 상환을 하셔야 합니다.
3) 주요 개인대부업체
아래에 합법적인 개인 대부업체 21곳을 정리한 글이 있으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